불임, 임신준비

안양불임한의원 건강한 임신을 준비해요

한방전문의김현주 2018. 8. 16. 15:00




안양불임한의원 건강한 임신을 준비해요


안녕하세요 한방부인과전문의 / 평촌자윤한의원 김현주 원장입니다.


배란일에 맞춰서 임신시도를 했는데 임신이 되지 않는다며

불임이 아닐까 걱정하시는 분들이 간혹 계십니다.

배란일에 맞춰서 부부관계를 한다고 해서 바로 임신이 되는 것은 아니며

바로 임신이 되지 않는다고 해서 불임이라고 하지는 않습니다.

한번의 월경주기 동안 임신이 될 확률은 25% 내외이며, 1년 내 임신될 확률은 85%입니다.

임신을 하려고 1년 이상 노력을 했는데도 임신이 되지 않을 때 불임이라고 합니다.

1년 넘게 임신이 되지 않고 있다고 해서 임신이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안양불임한의원에서 임신이 지연되고 있는 원인을 찾아 해결하면 건강한 임신이 가능합니다.



임신이 안되는 원인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배란장애입니다.

임신 과정 중 첫단계인 배란이 잘 되지 않는다면 당연히 임신이 늦어지겠지요.

그리고 결혼연령이 늦어지면서 난소기능저하로 인해 임신이 잘 안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안양불임한의원에서는 난임치료를 위해서 임신이 늦어지고 있는 원인을 진단하고 

과거 유산이나 수술여부 등 과거력을 토대로 해서 개인 맞춤 처방을 합니다.



건강한 아기를 임신하고, 10달 동안 잘 유지하기 위해서는 자궁의 상태가 중요합니다.

우선 체내 노폐물과 독소, 어혈을 제거해서 자궁내막의 상태를 개선하고

그 이후 정혈을 보강하여 자궁과 난소의 기능을 강화하면 난자와 배아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난자와 배아의 질이 향상되면 건강한 태아가 성장할 수 있고 유산율이 낮아집니다.





양쪽 난관이 막혀 있거나, 1년에 1~2번 밖에 월경을 할 정도로 배란장애가 심한 경우가 아니라면

난소를 과자극하는 배란유도제나 시험관 시술은 신중히 결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배란유도제는 배란점액을 마르게 해서 정자의 이동을 방해하고 자궁내막을 얇아지게 해서

착상이 잘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자궁과 난소가 건강하지 않은 상태에서 서둘러 시험관 시술을 

하면 자궁과 난소의 기능이 더 약해질 수 있습니다.

현재 몸 상태에 대한 자세한 상담과 문진, 복진과 맥진, 자율신경검사를 통해 불임의 원인을 진단하고

원인에 맞는 맞춤치료를 하면 임신가능성을 높아져 건강한 아기를 임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임신을 준비할 때는 먹는 것 하나도 매우 조심스러워집니다.

안양불임한의원에서 처방하는 한약은 식약처 검사를 통과한 GAP 인증약재이기 때문에

안심하고 드실 수 있습니다.

인공수정이나 시험관 시술로 임신을 했거나 과거 유산을 한 경험이 있다면

임신유지에 도움이 되는 자윤착상탕을 복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윤착상탕은 자궁내 혈류량을 증가시켜 자궁내막의 성숙과 발달에 도움을 주어

임신 초기 유산의 위험성을 낮추고 태아가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합니다.



사랑하는 배우자를 닮은 아기를 임신하려고 하는데 잘 되지 않으시나요?

한의학 치료는 배란장애 개선, 난소기능 강화, 난자와 배아의 질 향상

그리고 자궁내막 발달의 효과가 있으며 임신 확률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소중한 생명을 잉태하실 수 있도록 한방부인과전문의가 진료하는 안양불임한의원이

함께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