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이야기

안양생리불순 가볍게 생각해서는 안됩니다.

한방전문의김현주 2016. 5. 18. 20:38

안양생리불순 가볍게 생각해서는 안됩니다.

 

 

 

여성이라면 대부분의 경우 한두번쯤 안양생리불순으로 인해 걱정을 해본 경험이 있으시겠지요?

 

특히 임신을 준비하고 있는 여성이라면 더더욱 규칙적이지 않은 생리에 대해 걱정이 많아지게 되지요.

 

규칙적이지 않은 생리는 내 몸이 정상적이지 않다는 신호를 보내는 것이기 때문에 가볍게 생각해서는 안됩니다.

 

 

 

 

보통 우리가 정상적인 생리주기라고 하면 28~35일 정도로 유지되는 것을 말하고

 

생리불순이라는 것은 그 앞 뒤로 3-4일 정도 맞지 않는 것을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생리주기가 20일 보다 짧아지거나 35일보다 길어지는 경우를 말합니다.

 

주기뿐만 아니라 생리기간이 너무 짧거나 긴 경우, 그리고 양이 정상보다 적거나 많은 경우도

 

안양생리불순의 범주로 볼 수 있습니다.

 

 

 

 

 생리불순이 발생되는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 생리주기가 짧아지는 원인은 황체기 결함이 많고,

 

 생리주기가 길어진 경우에는 배란쪽에 문제가 발생한 다낭성난소증후군일 경우가 높습 니다.

 

 만일 생리주기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부정출혈이 발생한다면

 

자궁내막염이나 자궁근종, 자궁선근증, 난소낭종, 자궁내막증 등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원인이 확실하게 있는 생리불순의 경우에는 원인이 되는 부분을 정확하게 치료하면 되겠지만

 

 원인이 분명하게 나타나지 않는 생리불순의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호르몬제를 복용하기 마련입니다.

 

 그러나 호르몬제의 복용은 배란후에 나타나는 진짜 생리가 아니라

 

자궁내막의 탈락을 유도하는 소퇴성출혈만을 가능하게 할 뿐입니다.

 

히 임신준비중인 여성에게는 배란을 하는 진짜 생리를 할 수 있도록 몸의 상태를 회복해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의학에서는 생리불순의 원인이 되는 호르몬 불균형을 치료하기 위해 체질에 맞는 적절한 처방을 통해 치료하게 됩니다.

 

한약치료를 통해 자궁 기혈을 원활하게 순환하게 해주고, 체내 어혈과 독소를 제거하여

 

정상적인 월경주기를 되찾을 수 있도록 하여 자연스럽게 생리불순이 개선되도록 합니다.

 

 

 

 

 

생리불순은 초기에 적극적인 치료를 한다면 치료가 더 어려운 상태로 발전하지 않고 비교적 쉽게 증상을 개선시킬 수 있지만,

 

오래도록 생리불순의 증상을 그대로 둔다면 나중에는 자궁내막에 문제를 초래할 수도 있고,

 

난임이나 불임의 원인까지 될 수 있습니다.

 

생리불순증상을 가볍게 생각하지 말고 믿을 수 있는 여성질환을 전문적으로 진료하는 곳에서 치료받아 보세요.

 

 

 

 

안양생리불순은 자궁이상의 신호입니다. 그 신호를 무시하지 마세요.

 

여성질환분야를 꾸준히 연구하여 수많은 치료사례를 만들어오고 있는 자윤과 함께 치료를 시작해보세요.

 

  진심을 다해 한 분 한 분의 증상호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 해보세요

 

상담 및 예약 문의 : 031- 385 - 7590